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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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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체계도

설립 목적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에 기여(방송법 제90조의 2)

미션

미디어 이용자 권익증진

의미 재단은 미디어를 이용하는 모든 국민이 정보에 균등하게 접근하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포용적으로 지원하며, 이용자의 권리가 안전하게 보호받도록 노력하여 국민주권이 향상될 수 있도록 앞장선다.

비전

미디어 교육의 중심, 대한민국 대표 미디어 전문기관

핵심 가치

  • 공익
  •  
  • 포용
  •  
  • 전문
  •  
  • 신뢰

전략목표 및 전략과제

Ⅰ. 전국민 미디어
역량 강화

  1. 생애주기 맞춤형
    AI·미디어교육 확대
  2. 미디어교육 전문성 및
    정책역량 강화
  3. 지역-글로벌
    연계 협력 강화

Ⅱ. 미디어 이용자
권익 향상

  1. AI 등 미디어 역기능
    대응 강화
  2. 미디어 참여 확대와
    공공성 증진
  3. 이용자 보호를 위한 공정한
    방송시장 환경 조성

Ⅲ. 차별없는 미디어
이용 환경 보장

  1. 시각·청각장애인의 AI 기반
    미디어 접근성 확대
  2. 장애인 미디어
    서비스 강화
  3. 취약계층 미디어
    이용 역량 제고

Ⅳ. 지속가능
경영혁신 고도화

  1. 안전·친환경 및 투명경영 강화
  2. 조직·인사 혁신을 통한
    경영효율화
  3. 고객중심 디지털
    업무프로세스 혁신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