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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전략체계도
설립 목적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에 기여(방송법 제90조의 2)
미션
미디어 이용자 권익증진
의미
재단은 미디어를 이용하는 모든 국민이 정보에 균등하게 접근하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포용적으로 지원하며, 이용자의 권리가 안전하게 보호받도록 노력하여 국민주권이 향상될 수 있도록 앞장선다.
비전
미디어 교육의 중심, 대한민국 대표 미디어 전문기관
핵심 가치
- 공익
- 포용
- 전문
- 신뢰
전략목표 및 전략과제
Ⅰ. 전국민 미디어
역량 강화
- ① 생애주기 맞춤형
AI·미디어교육 확대 - ② 미디어교육 전문성 및
정책역량 강화 - ③ 지역-글로벌
연계 협력 강화
Ⅱ. 미디어 이용자
권익 향상
- ④AI 등 미디어 역기능
대응 강화 - ⑤ 미디어 참여 확대와
공공성 증진 - ⑥이용자 보호를 위한 공정한
방송시장 환경 조성
Ⅲ. 차별없는 미디어
이용 환경 보장
- ⑦시각·청각장애인의 AI 기반
미디어 접근성 확대 - ⑧ 장애인 미디어
서비스 강화 - ⑨ 취약계층 미디어
이용 역량 제고
Ⅳ. 지속가능
경영혁신 고도화
- ⑩ 안전·친환경 및 투명경영 강화
- ⑪ 조직·인사 혁신을 통한
경영효율화 - ⑫ 고객중심 디지털
업무프로세스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