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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전략체계도
설립 목적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에 기여(방송법 제90조의 2)
미션
미디어 이용자 권익증진
의미
재단은 변화된 미디어 환경에서 미디어 교육·참여 등을 통해
미디어 이용자들의 권익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을 미션으로 함
비전
대한민국 대표 국민 미디어 교육기관
핵심 가치
- 공익
- 동행
- 전문
- 책임
전략목표 및 전략과제
Ⅰ. 전국민 미디어
역량 강화
- ① 생애주기 맞춤형
미디어교육 확대 - ② 미디어교육 전문성 강화
- ③ 지역 특화 협력 강화
Ⅱ. 미디어 이용자
권익 향상
- ④미디어 역기능 대응 강화
- ⑤ 미디어 참여 확대와 공공성 증진
- ⑥시청자를 위한
방송시장 안전망 구축
Ⅲ. 차별없는 미디어
이용 환경 구현
- ⑦시각·청각장애인의
미디어 접근성 확대 - ⑧ 장애인 미디어 서비스 강화
- ⑨ 취약계층 미디어 역량 강화 지원
Ⅳ. 지속가능
경영혁신 고도화
- ⑩ 안전·친환경 및 투명경영 강화
- ⑪조직·인사 혁신을 통한
경영효율화 - ⑫디지털 업무프로세스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