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 지역센터> 울산센터> 센터안내

인사말

링크공유 프린트

반갑습니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지털기술의 발전으로 누구나 영상과 사진을 찍고 공유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간단한 편집과 촬영 기술에 대한 지식은 유튜브를 통해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의 역할과 가치는 무엇일까요?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의 역할은 단순히 영상촬영과 편집 등 기술만 알려주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미디어를 활용해 어떤 이야기를 공유하고 어떻게 소통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는 곳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공유해 다양한 목소리를 소개하기도 하고, 시민들이 미디어를 활용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기도 합니다.
마을 이야기를 주민들이 직접 공유하여 주민 소통 문화를 만들기도 하고, 방송국과 협력하여 시민의 목소리로 뉴스를 송출하여 미디어 공론장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이용자 중심의 센터로 거듭날 것입니다.
울산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입니다.
내부에서만 만족하는 사업은 지양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미디어로 즐기고 놀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공문화 시설로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미디어가 아직 낯선 분들은 언제든 방문해서 미디어 제작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 소통이 익숙하신 분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통해 공유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언제든지 무료로 미디어 제작 장비와 시설을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의 문은 언제든지 열려있습니다.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장 오 원 태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