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센터> 세종센터> 센터 새소식

센터 새소식

링크공유 프린트
[교육 사례] 청년들이 만드는 오래오래 지속가능한 세상! 세종지역 공공기관 청년인턴 공익콘텐츠 제작교육
서지영 작성일 : 2025.08.19 조회 : 156

세공협 청년인턴 공익콘텐츠 제작교육

안녕하세요,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입니다~

오늘은 세종지역 공공기관 청년인턴들과 함께한 뜨거운 3일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역의 공공기관에서 일경험을 하고 있는 청년인턴들이, 오래오래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메세지를 담은 영상제작기, 지금바로 만나볼까요?


세공협 청년인턴 공익콘텐츠 제작교육

이번 교육은 지역 공공기관 홍보담당자들이 정례적으로 운영중인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관 홍보담당자들이 청년인턴들의 미디어역량강화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경험마련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는데요!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세종경찰청,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총 5개 기관에서 근무중인

청년인턴과 근로장학생 11명이 세미에 모여 3일간 뜨거운 태양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열심히 교육에 임해주었습니다!

세공협 청년인턴 공익콘텐츠 제작교육

교육 첫날에는 국가지속가능 발전목표(K-SDGs) 특강을 수강 후

2개 조로 나누어 미디어강사님과 함께 만들 영상을 기획하고,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그렇게 환경보호를 위한 캠페인 영상 <마지막 기회 - 2525년에서 온 지구지킴이> , 지역 공공기관을 소개하는 2편이 기획되었습니다!


세공협 청년인턴 공익콘텐츠 제작교육

둘째날, 당초 오후시간에만 교육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영상편집에 집중하기 위해

청년인턴친구들은 오전시간까지 센터로 출근해 영상촬영에 임했는데요.

센터 장비들을 활용해 37도에 가까운 더위에도 세종 곳곳에서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오후시간에는 미디어강사님과 함께 프리미어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편집교육이 이어졌어요!

세공협 청년인턴 공익콘텐츠 제작교육

마지막날은 오전 3시간동안 편집 마무리와 간단한 시사회로 교육을 마무리했습니다.

세공협 청년인턴 공익콘텐츠 제작교육

그리고 8월 5일, 한국교통연구원에 모여 기관별 담당자분들과 수강생들이 함께 정식 시사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시사회를 통해 기관별 담당자들은 수강생들이 만든 영상을 확산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했습니다.

세공협 청년인턴 공익콘텐츠 제작교육

이번 교육을 통해 완성된 영상들은 세공협 회원사들을 도움을 받아 온,오프라인으로 널리 확산 될 예정인데요!

지역 곳곳에서 우리 청년인턴의 영상을 만나게 되신다면 꼭 SNS에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를 태그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알찬 교육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