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링크공유 프린트
영화제 수상작, 장애·비장애인 함께 즐겨요
기획혁신부 작성일 : 2025.11.07 조회 : 23
시청자미디어재단-tbn 교통방송 업무협약 체결

영화제 수상작, 장애·비장애인 함께 즐겨요!


- 시청자미디어재단-KB국민은행,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7일(금) 14시 30분 상영회

- 스마트 글라스, 이어폰 등 장비 통해 화면해설, 자막 제공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최철호)KB국민은행(대표 이환주)()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대표 김수정)와 함께 7() 오후 1430분부터 한국영상자료원(서울시 마포구, 시네마테크KOFA 2)에서 배리어프리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각청각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함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배리어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애인들은 현장에서 스마트 글라스와 이어폰을 빌려 화면해설과 자막을 수신해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에 싱크로(Syncro)’ 앱을 설치해 화면해설 또는 자막을 미리 다운로드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대여도 가능하다.


관람을 원하는 누구나 행사 당일 티켓박스에서 현장 예매 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개별 수신 기기 대여와 앱 설치 등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상영 30분 전 도착을 권장한다.


상영작은 드라마,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의 단편영화로서 국제 및 국내영화제에서 수상한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1430분부터 제12회 가톨릭영화제(대상) 및 제20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새로운별빛상) 수상작 송석주를 찾습니다를 상영한다.


그리고 제13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국제단편경쟁 배우상), 17회 대단한 단편영화제(KT&G 금관상, 대단한 관객상-작품상) 수상작 쓰삐디!’에 이어, 8회 제주혼듸독립영화제(혼듸피플상) 수상작 울며 여짜오되를 상영한다.


이번 행사는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관하고 KB국민은행 후원,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의 협력으로 추진되는 장애인 배리어프리 영화 서비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각청각 장애인의 영화 관람 환경을 개선하고 누구나 차별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포용적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최철호 이사장은 이번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은 단순한 장비 지원을 넘어, 누구나 동등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기반을 확산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재단은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협력 모델을 확대해, 모두가 차별 없이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사회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문의: 시청자미디어재단 센터지원권익부 (02-6900-8350)

관람 문의: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사무국 (02-6238-3200)


1

1

챗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