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시청자미디어재단

시청자미디어재단은 항상 시청자와 국민을 생각합니다.

  • Home
  • 시청자권익보호
  • 방송광고ㆍ협찬고지 모니터링
  • 방송광고 협찬고지 주요 위반사례

방송광고 협찬고지 주요 위반사례

방송광고 협찬고지 주요 위반사례 상세 화면
작성자 유창환
등록일 2018-10-29 조회 1,089
구분 일반 게시글 공개 공개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목 2018년 상반기 방송광고 모니터링 주요위반사례

 

1. 프로그램 편성시간당 총량 위반

  

2018-10-29 11;36;10.PNG

방송채널사용사업자의 매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당 방송광고 시간은 해당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의 최대 20/100을 초과하지 않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21.49/100을 편성하여 방송법 제73조제2항 및 시행령 제59조제2항제2호가목을 위반

* 채널에서 운영하는 유료 서비스 등 사업안내는 광고


2. 중간광고 고지 위반 : 중간광고 시작 전 고지 없음

  

프로그램을 방송하면서 중간광고를 하는 경우, 중간광고가 시작되기 직전에 시청자가 이를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자막 또는 음성으로 고지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고지하지 않아 「방송법 제73조제2항」 및 「시행령 제59조제2항제2호다목」을 위반

* 프로그램 내 타 프로그램 예고는 중간광고

 

3. 가상광고 고지 위반 : 가상광고 고지 누락

  

프로그램 내 가상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 시작 전에 가상광고가 포함되어 있음을 고지하여야 하나 간접광고만을 고지하여 방송법 제73조제2항 및 시행령 제59조의3제4항제2호를 위반

 

4. 가상광고 고지 시점 위반 : 프로그램 진행 중 고지

  

프로그램 내 가상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 시작 전에 가상광고가 포함되어 있음을 고지하여야 하나 프로그램 시작 후 고지하여 방송법 제73조제2항 및 시행령 제59조의2제4항제2호를 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