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시청자미디어재단

시청자미디어재단은 항상 시청자와 국민을 생각합니다.

  • Home
  • 시청자권익보호
  • 방송광고ㆍ협찬고지 모니터링
  • 방송광고 협찬고지 주요 위반사례

방송광고 협찬고지 주요 위반사례

방송광고 협찬고지 주요 위반사례 상세 화면
작성자 유창환
등록일 2017-10-17 조회 2,524
구분 일반 게시글 공개 공개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목 2017년 상반기 협찬고지 모니터링 주요위반사례

 

1. 협찬고지 내용 위반 : 그래픽 동영상 방식 고지

  

공익성캠페인 협찬고지는 종료 시 자막과 음성으

로 고지해야 하나 그래픽 동영상 방식으로 고지하

여 방송법 제74조제2항 및 협찬고지 규칙 제9조제

1항제1호를 위반


2. 협찬고지 시점 위반 : 캠페인 중간부터 고지

  

공익성캠페인 협찬고지는 캠페인 종료 시 하여야

하나 캠페인 중간부터 고지하여 방송법제74조제2

항 및 협찬고지 규칙 제11조제1항제1호를 위반

 

3. 협찬고지 시점 위반 : 프로그램 시작 시 고지

  

공익행사 방송프로그램에서 협찬고지는 행사방송

프로그램 종료 시 고지해야 하나 프로그램 시작

시 고지하여 방송법 제74조제2항 및 협찬고지 규

칙 제11조제2항제1호를 위반

 

4. 협찬고지 방법 위반 : 음성 고지

  

방송프로그램 제작 협찬고지는 종료 시 종료 자막

으로만 가능하나, 음성으로도 고지하여 방송법 제

74조제2항 및 협찬고지 규칙 제9조제3항제1호 위

 

5. 협찬고지 내용 위반 : 전화번호 고지

  

시상품·경품 협찬고지 시 협찬주명(로고 포함), 기

업표어, 상품명, 상표 또는 위치만을 고지하여야

하나, 거래정보인 전화번호를 고지하여 방송법 제

74조제2항 및 협찬고지 규칙 제9조제5항제1호를

위반

 

6. 협찬고지 내용 위반 : 광고모델 이미지 고지

  

시상품·경품 협찬고지 시 협찬주명(로고 포함), 기

업표어, 상품명, 상표 또는 위치만을 고지하여야

하나, 광고모델의 이미지를 고지하여 방송법 제74

조제2항 및 협찬고지 규칙 제8조제5항제1호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