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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 협찬고지 주요 위반사례

방송광고 협찬고지 주요 위반사례 상세 화면
작성자 유창환
등록일 2017-10-17 조회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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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7년 상반기 방송광고 모니터링 주요위반사례

 

1. 가상광고 크기 위반 : 노출크기 초과

  

가상광고 순간 최대 노출크기가 화면의 1/4을 초과

하여 방송법 제73조제2항 및 시행령 제58조의2제4항

제1호를 위반


2.
가상광고 노출 시간 위반

  

방송채널사용사업자의 경우 가상광고를 해당 방송프

그램 시간의 7/100 이내에서 노출해야 하나, 경기장

내 설치된 광고판 대체 방식(시간 산입 제외)이 아닌 관

중석이나 경기장 빈 공간에 노출된 가상광고가 허용 시

간을 초과하여 방송법 제73조제2항 및 시행령

제59조의2제3항제2호를 위반

 

3. 간접광고 노출 시간 위반

  

지상파사업자의 경우 간접광고를 해당 방송프로그램

의 5/100 이내에서 노출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상품

을 알 수 있는 표시(의자 및 음료의 브랜드명, 로고

등)의 노출 시간이 허용 기준을 초과하여 방송법 제

73조제2항 및 시행령 제59조의3제3항제1호를 위반

 

4. 자막광고 시점 위반 : 프로그램 진행 중 하단 자막광고 집행

  

자막광고는 사업자 명칭고지 시 또는 방송프로그램

안내고지 시 허용되나 방송프로그램 진행 중 하단

에 자막광고를 노출하여 방송법 제73조제2항 및 시

행령 제59조제2항제2호라목을 위반